- -
개인정보취급동의 
   현재까지 17,801명 상담진행중
   현재까지 총 상담현황 : 17,801건

공지사항

여학생 기숙학원들 이야기 ^^

관리자 0 5,649

2020년 기준 전국 기숙학원들이 50개가 넘습니다.  그런데 그 중 대부분은 남.여 공학 기숙학원이고 그 다음이 남학생기숙학원입니다. 그럼 전국 50개가 넘는 기숙학원 중 여학생 재수생들만을 받는 기숙학원은 몇 곳이나 될까요? ^^

 

놀랍게도 2020년 기준으로 여학생만 받는 기숙학원이 수업식 기숙학원으로는 3개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독학기숙학원 중에서 여학생만을 받는 기숙학원이 전국에서 2개가 있을 뿐이지요. 

 

특히 수업식으로 진행되는 여학생기숙학원 중에서 한 곳은 내년 21년도에 운영이 될지 안될지 현재 상태에서는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왜냐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 그 기숙학원에 내년에는 다른 기숙학원이 들어 오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수업식으로 진행되는 기숙학원중에 여학생 재수생들만을 전문으로 하는 곳은 '안성 비상에듀기숙학원' , '한샘 여학생기숙학원' , '진덕기숙학원' 여기 3곳입니다.  그리고 독학식으로 진행되는 기숙학원으로는 '에듀셀파 여학생독학기숙학원' , '해냄 여학생독학기숙학원'  여기 2곳입니다. 그래서 전국에 수업식 독학식을 합쳐서 여학생만 받는 기숙학원은 총 5개 밖에 없습니다. 이 중에서 한 곳은 내년에 어디서 운영이 될지 아직 확정된 것이 없는 상황이구요.

 

그래서 부모님들과 학생들이 기숙학원 선택할 때 다들 많이 힘들어 하는거더라구요. 도대체 작년과 올해가 정보가 달라서 예전 정보를 가지고는 제대로 판단을 할 수가 없거든요. 한가지 예로 여학생 기숙학원 중에 한 곳이 현재 장소에서 안하고 떠나고 나면 그 자리에 다른 기숙학원이 들어오잖아요. 그럼 그 기숙학원도 이전 장소에서 나오는거잖아요. 그럼 그 장소에는 또 누가 들어와서 운영을 하게 되는걸까요?  ^^ 복잡하게 서로 엉키고 설켜서 돌아가는 곳이 기숙학원 인 듯 합니다.

 

여튼 저희 학부모 기숙학원비교센터는 모든 상담을 무료로 상담하고 있으니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시거나 아님 '무료상담신청'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여학생 기숙학원들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