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재수를 결정하고 어떻게 재수를 시킬까? 많은 고민이었습니다.
매일 기숙학원 홈페이지와 후기를 살펴보았고, 전화로 상담도 많이 해보았습니다.
아이의 마음에서 접근해야 하는데 ...... 하면서도 항상 제 눈높이에 맞는 학원을 찾고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되고 많은 갈등과 고민의 날들을 보내는 중에 이곳 센터를 알게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상담신청을 하였습니다.
참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와 이야기를 나눈후 추천한 곳을 한번 가보자 왜 추천을 하는지 한번 가보고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아이와 저,아내 셋이서 마음도 식힐겸 추천해 주신곳 두곳과 제가 결정했던 한곳 이렇게 세곳을 방문 면담하기로 하고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첫번째 방문지로 서울에 잇는 곳을 다녀왔고 두번째로 경기도에 있는 기숙학원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결정한 세번째는 가지 않았습니다.
방문을 하겠다고 간곳의 원장님들과의 대화는 아이에게 제가 평생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것을 전달해 주시더군요 상담시간 동안 제가 울컥하는 마음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덕분에 서울에 있는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이틀간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눈 후 "공부를 하기위한 곳"을 찾아야한다 주변의 사항은 중요하지 않다는 결론으로 도달하여 이런 결정을 내릴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이곳의 도움을 받지 않았다면 지금도 홈페이지와 전화기를 붙잡고 제가 아이를 설득하고 있을 시간인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아이가 결정할수있게 정보를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재수라는 기간은 긴 싸움을 해야 합니다.
마음을 독하게 먹어도 크게 두번은 위기가 올 겁니다.
그 과정을 잘 이겨내도록 독려해 주시고 도와 주세요.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합니다.